평범한 사람에게는 서로 상관없이 보이는 일들도 창의적인 사람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으로 보입니다. 바퀴, 전기, 스마트폰과 같이 세상을 완전히 바꾼 발명품들은 이전에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것들이 아닙니다. 세상을 남들과 다르게 보고,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람들에 의해 서로 다른 것들이 연결되어 재탄생한 '새로이 해석된' 것들입니다.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시대, 로봇과 AI가 수많은 직업을 대체할 미래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창의력'을 가진 인재로 자라나는 것뿐입니다. 로봇을 분해하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서로 다른 요소들의 상관관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무언가'를 만드는 인재, 그것이 바로 AI가 대체할 수 없는 '창의적 인재'입니다.
아이큐키(IQ KEY)는 이러한 교육을 위해 최적화된 교구입니다.
아아큐키(IQ KEY)는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상상을 실현 시키는 교육입니다. 로봇을 조립하는 과정에서 긍정적 태도, 끈기,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특허받은 캡슐블럭을 통해 로봇 매커니즘의 핵심기술을 눈으로 직접보고 몸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코딩 알고리즘의 핵심 요소인 "순차-조건-반복"은 로봇 매커니즘의 동력전달 과정과 매우 유사합니다. 아이큐키(IQ KEY) 블럭 조립 및 분해 과정을 통해 창의성은 물론이고 컴퓨팅 사고력 또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아큐키(IQ KEY)는 전국의 400개 이상의 교육 기관과 10만명 이상의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